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안녕하세요 항공쟁이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항공이 아닌 다른 주제로 글을 씁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을 받아서! 아주 들뜬 마음으로 후기를 적으려고 합니다.
2020년 10월 11일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매일매일을 기다렸던 거 같아요.
바로 이 이메일을! 짝짝짝
정말 다른 블로거들이 승인받았던 사례랑 후기들을 열심히 읽으면서 포기하지 않았더니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일을 수신하게 되었네요 :)
우선 애드센스 도전기부터 얘기하고 후기를 적을게요!
9월 말쯤 '애드센스 대란'이라는 소문을 듣고 처음에 게시글 3개 올리고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했는데...
한 3일? 만에 바로 답장이 오더라구요.
이렇게요.. 아무래도 게시글이 너무 없고, 구글 애드센스 대란 마지막 차는 떠나버린거 같았고..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매일매일 포스팅하고 게시글 9개쯤 되었을 때 다시 재신청을 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2주가 넘는 기간 매일 이메일이나 알림 등을 기다리며 핸드폰을 열심히 봤던 거 같아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겪었다는 무기한 검토의 시작이었죠.... 보통 승인받은 후기들을 보면 길어도 5일은 안 넘기는 경우가 대반사였는데, 저는 2주가 넘어도 답이 없어서 더 애가 타고 이리저리 찾아본 거 같아요.
그러면서 이제 다른 블로거님들 후기를 참고하며, 구글 서치 콘솔이랑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그리고 모바일 꾸미기 설정 해제 등 이런 방법을 변경했더니 15일 만에 좋은 소식을 알려주더라고요.
구글 서치 콘솔이랑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등록방법은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구글이나 네이버에서도 제 블로그가 검색이 되더라고요. 사실 저 3가지 방법을 추가 혹은 변경해서 승인이 났는지는 모르겠으나, 모든 블로거들의 후기의 공통점을 공략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인 거 같아요.
바로 전문적 혹은 한 개의 주제로, 글자 수 2천 자 이상 되는 게시글 20개 이상 포스팅하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매일 1개씩 포스팅하기 위해서 시간이 날 때 미리 글을 써두고 예약을 걸어서 3주 동안 매일 포스팅을 했습니다. 우선 처음 목표는 '애드센스 승인'이었으니까요 :)
'항공'이라는 주제로 블로그 게시한 지 3주 가 되는 시점 게시글이 21개가 되었고, 좋은 소식을 얻게 되었어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은
1. 한 가지 주제로 2천 자 이상 게시글 20개 이상 포스팅
2. 구글/네이버 서치 콘솔 등으로 블로그 노출시키기
3. 모바일 꾸미기 설정 해제
이렇게 세 가지를 하시면 무난하게 승인을 받고 게시글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거 같아요!
참고로 모바일 꾸미기 설정 해제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알려드릴게요!
블로그 관리 - 모바일 - 설정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따라 하시면 됩니다.
다른 블로거님 후기에서 봤었는데, 이게 설정되면 구글 봇이 못 찾는다고 했었었나.. 확실하진 않지만 그 블로거님 후기도 그렇고 저도 이걸 해제하고 승인이 났으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공 관련 글은 계속 포스팅할 예정이나, 이제는 블로그 관리나 맛집 후기 등 원하는 글도 자유롭게 계속 포스팅을 해보며 제2의 수입 파이프라인을 활성화해볼 예정입니다. :)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