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2의 부수입 파이프라인_ 전자책 발간 및 등록방법 feat.크몽
    일상 및 기록/다양한 취미생활 2021. 11. 30. 13: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2의 파이프라인 '전자책 E-Book'을 만들고 이를 등록까지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원래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항공 관련 및 운항관리 정보들을 기재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정보의 양이 많고 블로그에 올리기엔 고급? 정보라고 생각이 들어서 전자책을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저의 취업 노하우이자 성공스토리를 책으로 영원히 기록하고 싶다는 생각이 좀 컸던거 같기도 한거 같네요...ㅎㅎ)

    전자책.. 처음에는 막막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을 만들어서 수익을 내고 있더군요. 그래서 저도 일단은 시작해 봤습니다.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고 요즘엔 태블릿과 스마트폰이 필수 템이 된 이상, 전자책 역시 따라가게 되더군요. 전자책은 pdf 파일로 만들고 배포하는 것으로만 알았는데, 이번에 전자책을 만들면서 구글 문서(Google doc)를 처음으로 사용해보고 아주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 doc을 이용하면 웹상에서 문서작업이 가능하고 클라우드처럼 핸드폰이든, PC든 어디서든 문서가 웹으로 공유되어 편집과 배포가 편하더군요. 무엇보다도 '워터마크' 기재가 되고,  자료를 공유하는 것 또한 편해서 신세계 경험 + 전자책은 구글 문서로 제작한다로 결정했습니다.

    구글 문서는 추후 간략한 포스팅을 하기로하고, 오늘은 이미 제작이 완료된 전자책을 크몽에 등록하는 방법을 기재하고자 합니다.

    '크몽' 사이트에 전자책 등록방법.

    우선 "전문가"계정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전문가 페이지에서 "나의 서비스"로가면 등록을 할 수 있는데, 위의 창처럼 나오게 됩니다. 저의 서비스는 취업전략 관련 자기소개서/면접 등의 정보가 들어간 전자책을 판매할 예정으로 위에 처럼 작성했구요.

    두 번째 창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가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전자책을 16000원으로 설정 + 옵션 선택으로 가격을 정했습니다.
    옵션에는 실제 제출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자료를 담았습니다. 아무래도 설명으로만 하는 것보단 실제 예시가 도움이 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위처럼 작성을 했구요.

    다음 페이자로 가면 상품의 설명을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에필로그로 작성한 글의 일부를 적었구요.
    이 책의 타겟팅인 항공사를 지원하는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 책을 작성하게 되었다.. 이런 식으로 설명을 했습니다.

    다음으로 넘기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랑, 상세 이미지라고 책의 일부를 캡처해서 맛보기 자료를 제공하게 합니다.
    이 맛보기를 보고 본문이 궁금하다면 구입해서 읽는 사람이 있겠죠...ㅎ

    다 작성하고 마지막에 제출하면 이렇게 "승인 대기 중"이라는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크몽에서 자체적으로 제가 쓴 글을 검토해서 판매가 될만한 상품인지 검수를 하는 절차이고 이는 약 7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네요. 예전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간절히 기다렸던 기억이 되살아 나네요. :)

    참, 크몽은 전자책을 등록할 때 원하는 양식이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출처

    위와 같은 양식으로 전자책을 작성해서 제가 알려드린 순서대로 크몽이란 사이트에 등록하면 크몽에서 필요한 사람들이 구매하게 됩니다. 크몽에서 합격하게 되면 이후 해피캠퍼스나 다른 사이트에도 해당 전자책을 올려서 수익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끝.

    -----------------------------------------

    일부 수정사항이 있어서 다시 안내드립니다.

    위에 예시처럼 작성하고 제출했는데, 뭔가 찝찝해서 다시 기본양식 부터 보니까 전자책은 취업/노하우 상위 카테고리 안에 있더군요. 그래서 상위 카테고리부터 다시 수정을 해줬습니다.

    제출한지 약 한시간? 정도 후....

    아주 금방 승인이 나더군요.

    원래는 구글 docs 파일로 공유하려고했는데, 전자책 판매기준이 좀 변경되어 자동으로 책이 발송된다고 합니다!
    편해진거 같긴한데,,, 개인적으로 수정하면 다시 업로드를 해야해서 귀찮아진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뭐 일단 시작은 했으니.. 차차 또 수정하는 것으로 하고...ㅎㅎ

    많이 팔리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